K-Food 로드, 2017 음식관광 테마 발표

2017 음식관광 테마와 식재료는 인삼, 흑돈, 고추, 쌀, 김, 김치, 전통주, 종가음식, 시장음식, 올림픽푸드, 등 10가지

정상준기자 | 입력 : 2017/05/31 [13:27]
▲ 팸투어 인터넷 방송 배너     © 정상준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컨텐츠 중심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음식관광의 인프라 확대와 내·외국인 관광객의 니즈(Needs)에 부응하는 음식관광 상품개발을 위해, 음식관광의 소재로서 경쟁력 있는 식재료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2017 음식관광 테마’를 발굴하여 발표하였다.


○ 이번에 발표된 2017 음식관광 테마와 식재료는 인삼, 흑돈, 고추, 쌀, 김, 김치, 전통주, 종가음식, 시장음식, 올림픽푸드, 등 10가지이다.

 

○ 이번에 발표된 음식관광테마는 지자체 및 민간여행사 등을 통해 지역별로 차별화된 음식관광상품(K-food로드 등) 개발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매월 ‘이달의 음식관광테마’발표와 팸투어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나아갈 예정이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지난해 식재료를 중심으로 하는 이달의 음식관광 테마를 발표, 인터넷 방송 등과 함께 홍보하여 음식관광전문가 및 네티즌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해의 경우, 한우(6월 예산), 죽염(7월 담양), 한식문화관(8월 서울), 메밀(9월 평창), 산채(10월 전주), 콩(11월 파주), 고구마(해남)/유자(고흥)(12월) 등이 이달의 음식관광테마로 선정되었으며,


이들에 대한 팸투어는 인터넷방송매체인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되고, 관련 콘텐츠들이 유투브를 통해 공개되어 연간 300만이 넘는 뷰(View)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특히, 인터넷 방송과 SNS을 통한 실시간 정보 공유와 피드백 기회의 제공은 음식관광에 대해 젊은 층에게 소통 및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한편,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이번 5월의 테마를 ‘인삼’으로 선정하고, 5월30일(화)에 충청남도 금산을 중심으로 팸투어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팸투어의 구체적인 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상품명 : 불끈!, 활력!! 인삼 투어


① 개삼터(인삼의 유래학습) → ② 금산인삼시장(인삼 먹거리 체험) → ③ 자미원(홍삼약초밥) → ④ 국제인삼약초연구소(신제품 소개) → ⑤ 드림하우스(홍삼 등 가공시설 견학) 이번 ‘불끈 활력, 인삼투어, 금산’ 팸투어에는 음식관광전문가 및 셰프 등 15명이 함께 참여하며, 온라인 매체를 통해 현장중계되고 향후, 영상컨텐츠로 제작되어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팸투어의 현장중계 시청과 피드백은 5.30(화) 11:00부터 아프리카 TV 방송국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음식관광테마’선정과 팸투어를 통해 쉐프 및 음식관광전문가의 의견, 현장중계에서 실시간으로 제안되는 시청자의 아이디어 등을 폭넓게 수용하여,


매월 제철 식재료와 다양한 음식컨텐츠를 활용한 품격있는“K-Food 로드”를 개척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아프리카TV, 음식관광전문가 등과의 협업이 음식관광 컨텐츠의 확산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자와 해외 잠재 관광객들이 우리의 식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수단으로,


온라인을 통한 정보공유와 ‘알리고 듣는’ 소통의 확대 등 정부 업무 추진 방식 개선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밝은미래 뉴스에서 활동하는 정상준 기자입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기사 작성해서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2017 음식관광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