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의 달 한글서체 ‘호국체’ 무료로 받으세요

국방부, 광개토대왕비문 글씨체 1년여 작업 거쳐 개발

정상준기자 | 입력 : 2017/06/08 [12:43]

국방부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글 서체인 ‘호국체’를 무료로 배포한다. ‘호국체’는 국방부와 ㈜한그리아 글꼴사업부가 약 1년 정도의 작업 끝에 공동으로 개발한 한글 서체다.

 

 

‘호국체’는 광개토대왕의 비문의 글씨체를 분석해 그 필체의 특징을 최대한 살리면서 현대적 개념을 접목시킨 한글 디지털 서체로 개발했다.

 

 

▲     © 정상준기자

 

 

이번에 배포하는 ‘호국체’는 제목용 1종(호국체 B)과 본문용 1종(호국체 M) 모두 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유니코드로 개발돼 운영체계, 프로그램, 언어와 관계없이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호국체’는 5일부터 국방부 누리집과 블로그(동고동락)에서 기한 없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 및 인쇄매체, 웹과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한그리아 글꼴사업부 김진덕 대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군인들에게 국민들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서체 개발(기부)을 하게 됐다”면서 “장병사랑 캠페인(Thank you Soldiers!) 동참을 통해 수고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서체를 개발, 재능기부한 ㈜한그리아는 2014년에 훈민정음체, 2015년에는 이순신체 등을 개발해 무료로 배포하는 등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의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해 역사인물을 주제로 한 서체 개발에 힘쓰고 있다.

밝은미래 뉴스에서 활동하는 정상준 기자입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기사 작성해서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국방부, 광개토대왕비문, 호국체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