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홍콩 수출길 개척 나선다

30일∼9월1일 ‘2017 아시아 천연유기농박람회’ 참가

장윤진 | 입력 : 2017/08/29 [11:49]
    산청군
[밝은미래뉴스] 산청군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해 홍콩에서 열리는 천연유기농박람회에 참가한다.

산청군은 오는 30일부터 9월1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되는 ‘2017 아시아 천연유기농박람회(NOPA 2017)’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4번째로 개최되는 NOPA(Natural&Organic Products Asia)는 31개국 150개사가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천연유기농 박람회다.

박람회에는 동의초석잠영농조합법인과 (주)산엔들, 홍화원, 산청양잠농업협동조합 등 4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식물성 오메가3, 홍화분말, 오디라떼 등 20여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산청군은 지역 기업들의 수출 상담을 지원하고 산청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홍콩 정부기관을 방문하고 홍콩 대기원시보 지사 미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중국의 경남도상해사무소를 방문, 산청군 청신유통(주)·(주)화인바이오와 중국 절강상산자연식품 유한공사 간의 먹는샘물(지리산 물하나) 120만달러 수출계약 체결식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허기도 산청군수는 “홍콩은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의 관문”이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지역 기업들이 아시아 지역 수출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