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우수사례 발표

감성과 열정을 가진 아름다운 사람, 구미복지인 한자리에

성장미 | 입력 : 2017/09/13 [15:44]
    제18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밝은미래뉴스] 구미시는 지난 12일 15시 사회복지의 날 주간을 맞이해 ‘제18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우수사례 발표‘를 금오테크노밸리 내 IT의료융합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구미시와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비롯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BP(우수사례) 경진대회 및 시상, 유공자 표창, 사회복지사업 윤리강령 낭독으로 진행됐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구미시장애인복지관의 ‘나 혼자 산다’ 등 5편의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마련해 우수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로, 복지시책 발굴과 확산 등 품격있는 구미 복지를 만들어 나가는 성과 창출의 기회를 마련했으며,

2부 기념식에서는 복지 종사자들과 봉사자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온 18명에게 시장, 국회의원, 시의장, 협의회장 등 사회복지증진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5명을 시상하고 격려했다.

행사에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늘 희생과 봉사를 우선하며 사회복지의 길을 묵묵히 걸어온 사회복지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구미시의 가장 큰 복지인프라는 복지 달인인 여러분들이며, 앞으로도 민간과 공공이 화합과 소통으로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행복도시 구미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을 당부했다.

또한, 류기덕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구미 복지인들의 정보공유와 지역사회복지를 활성화시키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사회 구석구석에 따뜻한 온기가 넘쳐흐르도록 끊임없는 헌신과 시민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지역복지 증진에 더욱더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